마케팅/사례

[스크랩] 쇼핑몰분양 마케팅 톡톡튀네

또리최 2006. 12. 28. 12:01
쇼핑몰분양 마케팅 톡톡튀네




TV서 임대안내…순금카드 경품…영화관 지분도 제공등 밀리오레등 이색아이디어로 고객잡기 총력전
대형 쇼핑몰들이 성공적인 분양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동원하고 있다. TV홈쇼핑을 통해 매장을 임대분양하는 방송 프로그램을 내보내거나 모델하우스에서 분양 희망자를 대상으로 순금카드 또는 영화관 지분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쇼핑몰도 등장했다.

내수경기는 여전히 침체 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반면 동대문이나 신촌 지역에선 신규 분야에 나선 쇼핑몰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자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밀리오레는 25일 오후 7시50분부터 20분 동안 총 5회에 걸쳐 내년 8월 개점을 앞둔 `신촌민자역사 쇼핑몰-밀리오레` 쇼핑몰 분양상품을 방송한다. 부동산 투자상품이 TV홈쇼핑을 통해 방송하기는 밀리오레가 처음이다.

밀리오레는 이번 방송을 통해 2층(3년분 보증금 1억4300만원)과 3층(1억1300만원) 미계약분 300개 점포를 선착순 임대분양한다. 밀리오레는 홈쇼핑 방송을 통해 임대분양한 점포에 대해선 향후 5년간 투자액의 8%(연리기준)의 확정수익을 보장하고 5년 뒤 투자원금을 반환해 주기로 했다.

유종환 밀리오레 사장은 "신촌민자역사는 내년 8월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의 현대식 쇼핑몰로 탄생할 것"이라며 "신촌 밀리오레에 투자하는 임대분양자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명동 밀리오레의 각 점포를 제1순위 근저당권해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홈쇼핑 채널을 통한 판매전략이 큰 성과를 거둘 경우 향후 쇼핑몰 분양의 마케팅 전략에 획기적인 변화가 올 것"이란 말도 덧붙였다.

아파트처럼 쇼핑몰 모델하우스를 지어놓고 매장을 분양하는 곳도 있다. 동대문운동장역 인근에 분양 중인 쇼핑몰 패션TV는 모델하우스를 마련하고 28일까지 모델하우스를 찾는 모든 방문객에게 24K 금카드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지하철 무가지에 나온 신문광고를 지참한 방문객에겐 우산과 기념타월을 별도 증정하고 있다.

의정부 한라 비발디 루트상가를 분양 중인 더피앤디도 분양률을 높이기 위해 매장 무료임대권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 회사는 오는 7월 15일까지 `쇼핑몰 공모전`을 전개한 뒤 당선자에겐 오는 12월부터 1년간 매장(20~30평)을 공짜로 운영하는 무료임대권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존앤제이콥건설는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쇼핑몰 세이브플러스를 분양하면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지분을 계약자에게 증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자에게 무료 증정하는 영화관 지분은 세이브플러스 4~5층에 들어설 800평 규모의 영화관 지분 중 350평이다.

쇼핑몰업계 관계자는 "지난 4월 23일 상가 후분양제 전면 시행 이후 쇼핑몰 및 상가 분양 물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업체 간 마케팅 경쟁도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아카데미디벨로퍼
글쓴이 : ≪안병관≫ 원글보기
메모 :